2013. 5. 13. 19:56

`카카오홈`이 본격 출시돼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510,309.77777777777777

카카오는 안드로이폰 전용 런처 `카카오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홈은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 서비스의 새로운 소식을 한자리에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모아보기’ 기능을 전면에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

`모아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새 메시지와 카카오스토리 새 소식, 친구들의 생일 알림, 카카오 게임 소식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간편답장`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새 메시지에 즉각 답장을 보낼 수 있다.

무료로 제공하는 110여종의 카카오홈 테마를 활용하면 배경화면과 앱 아이콘, 화면 하단의 고정 메뉴인 독(Dock), 위젯 디자인을 원하는 스타일대로 개성있게 꾸밀 수 있다.

전체 앱 목록 화면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은 숨겨둘 수 있고, 앱 정렬 기능을 이용해 ‘가나다’, ‘설치 시간’, ‘사용자 임의 정렬’ 순으로 앱을 배치할 수 있다.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빠르게 필요한 앱을 찾을 수 있다.

앱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전 홈화면 배치 유지’를 선택하면 기존에 설정해놓은 사용 환경을 그대로 카카오홈으로 옮겨올 수 있다. 카카오홈 설치 후 ‘다른 홈에서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 홈 우측에 새로운 화면을 자동 생성해 다른 홈에서 사용하던 앱을 옮겨 붙여준다.

카카오 관계자는 "런처 활용 장벽을 낮춘 카카오홈을 통해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모바일 사용 환경을 업그레이드하고, 더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카카오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홈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4.0(ICS) 이상 버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출처:WOW한국경제TV

 

제폰이 아직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이상의 버젼이 아니라 ㅠㅠ 슬픔이 오지만 국내 SNS최강자 카카오톡 형님들도 드디어 카카오톡 홈을 출시 하셨네요..참피언 형인 페이스북 형님의 페북홈 두 가지 모두 써보며 어떠한 장점들이 두두러 지게 사용자들로 하여금 편리하게 만들까 생각을 해봅니다...SNS 화이팅입니다..

 


 

Posted by 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