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2. 7. 18:13

세계 최대 인터넷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게임 개발업체를 인수해 게임 사업 본격 진출을 예고하고 있다. 

6일(현지시간)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는 아마존이 게임업체인 '더블 헬릭스 게임스'를 인수했다고 전했다. 계약내용에는 전체 인력과 지적재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의 이번 인수는 게임기 독자 개발 위한 것이라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때문에 이미 게임기 사업에 진출해있는 소니, 마이크로소프트(MS), 닌텐도 등의 IT 업체들은 주의 깊게 이를 지켜보고 있다. 

아마존은 "고객들을 위해 혁신적 게임을 개발하려는 우리의 계속되는 사명의 일부로 더블 헬릭스 게임스를 인수했다"고 확인했으나 인수 금액 등은 밝히지 않았다. 

한편 더블 헬릭스 게임스는 '더 컬렉티브'와 '샤이니 엔터테인먼트'라는 게임 개발 스튜디오가 합병해 2007년 생긴 업체로, '사일런트 힐', 'G.I. 조: 더 라이즈 오브 코브라', '그린 랜턴: 라이즈 오브 더 맨헌터스' 등을 개발한 경험이 있다.


아마존 이란 회사는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분들도 계실 거에요. 아마 모르시는분들이 더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아마존이란 회사는 인터넷 북 으로 굉장히 큰규모를 가지고 있는회사이며 이뿐만아니라 최근에는 앱과 같은 더욱 넓은 영역으로 도약

하고있는 굉장히 큰 회사입니다. 이런 아마존의 회사가 게임영력 까지 손을 뻗치고 있군요.. 과연 어떠한 파장을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Posted by 광스